5월 26일부터 팀원 2명을 모아서 3명이서 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제 휴학이 끝나면 여러 회사에 이력서도 넣어야하고 내가 한 경험들, 자격증 등을 정리해야된다.
그런 생각을 하던 중 정보를 모아 잘 정리해주는 프로그램을 만들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과 함께 시작한 프로젝트이다.
프로젝트의 이름은 이력서라는 뜻의 Resume과 기록하다의 Resume을 합쳐 Resume Resume (ReRe)라고 제목을 정했다.
이름에 맞게 기본 틀은 이력서 관리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이력서가 양식이 모두 다르므로 우리는 양식을 동적으로 만들어 내기로 했다.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양식을 만들고 저장할 수 있으면 카테고리 별로 분류해서 정리하여 모아서 pdf나 문서로 저장할수도 있게 만들것이다.
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어 본적이 없으므로 실제 프로토 타임을 만들어가면서 수정사항, 개선사항 등을 고려하기 위해 애자일을 선택하였다. 알고리즘 공부와 병행하는 일인 만큼 매주 일,월 중 하루를 잡아 스크럼 회의와 개발을 진행중에 있다. 그리고 프로젝트 관리 도구로 Jira를 선택하여 여러 task를 관리 중이다.

현재까지 5개월 정도 개발을 통해 기능적인 부분은 많이 구현되었지만 디자인 쪽이 많이 남았다. 현재까지 개발된 기능들을 간략하게 소개하겠다. 그리고 소개에 앞서 프로젝트 내에서 가리키는 명칭을 먼저 설명하겠다.
https://ovenapp.io/view/p5SfRMPAcU3affuoV0PFA7YWs9nydol2/
기본 화면 (1 of 5)
ReRe에서 당신의 이력서 작성과 직장 생활을 재개하세요!더 이상 귀찮게 경력 사항을 다시 쓰거나 옛날 작업물을 찾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빈 양식을 채우고 문서 활성화를 통해 항목을 조합시켜
ovenapp.io

1. 양식 재구성을 위한 기능들
1.1 텍스트 에디터, 텍스트박스 에디터, 사진 업로드, 날짜, 기간, 드롭다운 등의 항목(item) 추가 및 제거 기능
1.2 각 항목별 제목 수정 기능(더블클릭시 변경 가능)
1.3 항목이 모여있는 박스(box) 추가 및 제거 기능
1.4 표(table) 추가 및 제거 기능
2. 분류(sortation), 문서(document) 및 탭(tab)
2.1 분류별 문서들 접기 기능
2.2 분류별 문서 추가 및 제거 기능
2.3 분류별 문서 클릭시 탭으로 내용 보여주기
2.4 분류별 문서 이름 중복 체크
2.5 문서간 드래그 앤 드랍 기능 (수정 필요)
3. 저장 및 불러오기
3.1 분류별 문서 목록 저장 및 불러오기
3.2 문서내 표를 제외한 양식 저장 및 불러오기
3.3 사진 저장 및 불러오기 (수정 필요)
3.4 pdf로 파일 내보내기 (구현 중)
4. 디자인
4.1 분류(sortaion) css 적용 및 아이콘 적용
4.2 분류 접기 기능 아이콘 적용
4.3 문서내 AlignTop 적용 및 item 우측 정렬

'프로젝트 > ReRe (이력서 관리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sume Resume 프로젝트 개발 일지 20.10.06~ 20.11.30 (0) | 2020.12.02 |
---|
댓글